티스토리 파일 첨부 창 잘라먹기

읽기에 앞서

이 문제는 티스토리 시스템의 문제가 아님을 확인하였다. 이 글에 나타난 현상을 겪는 사람은 자신의 불여우에 확장 기능 MR Tech's Link Wrapper 가 설치되어 있는지를 먼저 살피기 바란다. 혹시 그것을 설치하였다면, 삭제하기 바란다. 그 확장 기능은 한메일 및 티스토리 시스템과 약간의 충돌을 보이고 있다.

벌레의 유형

티스토리 파일 첨부 창이 파이어폭스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좀 짓궂게 이야기하면 파일 첨부 창을 잘라먹는 벌레로서, 과식을 자주 하는 듯이 보인다.

벌레의 발견

벌레 정보

티스토리에 가입한 뒤 곧바로 발견할 수 있었다. 그때는 티스토리 그림 파일 업로드 벌레 건에 매달려 있던 때라 이것은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러나 매번 그림을 올릴 때마다 파일 첨부 창을 아래로 늘여야 하기에, 귀찮음이 더해져서 결국 올리게 되었다.

우선 이 벌레가 익스플로러에서 발견된 적은 없다. 한메일 프리징 현상처럼 파이어폭스에 특정 확장 기능을 잘못 설치하여 나타나는 문제도 아니었다. 다시 말해 파이어폭스를 설치한 뒤 3.0.4판부터 3.0.7판까지 나타나는 문제이며, 아무 확장 기능도 설치하지 않았을 때에도 발생했다. 참고로 3.0.8판에서는 확인하지 못하였다.

벌레 찾기

아래는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이다. 오른쪽 파일첨부를 클릭하여 파일 첨부 창을 보이게 한다.

아래 파일 첨부 창은 아래 부분이 조금 이상하다. 맨 마지막 줄에서 "음원 필터링 시스템은 저작권 침해로 인한 문제로부터 회원 여러분을 보호하"라고 나온 뒤 잘려 있다. 오른쪽 아래 파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클릭한 뒤 아래로 드래그 하면 파일 첨부 창이 늘어남을 알 수 있다.

아래 그림은 파일 첨부 창을 아래로 늘인 모습이다. 결국 아래 그림처럼 되어야 하는데, 위의 그림처럼 아랫부분을 잘라먹고 있었던 셈이다.

제작자/제공자의 답변

4월 7일 현재 회사 측으로부터 답변이 왔다. 회사 측에서는 이 문제를 재현하지 못하였으나, 지속적으로 개선안을 찾고 있다고 하였다. 아울러 이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창의 크기을 변화시키는 스크립트를, 창을 읽어들인 나서 불러오기 때문에 일어난 문제로 보고 있었다.

관련 문서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964 965 966 967 968 969 970 971 972 ··· 996 next